센터장 인사말

대구근로자건강센터 최은숙 센터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대구근로자건강센터장 최은숙입니다.

일하는 사람들이 행복해지는 곳, 대구근로자건강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은 자체적으로 예방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근로자 건강관리와 작업환경관리를 포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산업단지가 밀집된 지역에 근로자건강센터를 설치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구근로자건강센터’는 성서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또한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내 ‘서대구분소’와 달성1차산업단지 내 ‘달성분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대구지역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사)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받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근로자건강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료기관 및 관련 전문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근로자들에게 체계적이며 효과적으로 맞춤형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북대 간호학과 교수

대구근로자건강센터장 대구근로자건강센터장 최은숙 서명
근로자건강센터 |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서공단로 217(갈산동) 대구비즈니스센터 7층 | 대표전화: 1577-6497(053-585-5501)

Copyright(C)2011 대구근로자건강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