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고혈압에 좋대요…”

 

3일에 한번 저지방으로 170g씩

장기간 요구르트를 먹으면 고혈압 발병률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국립 심장, 폐, 혈액 연구소’가 수행한 연구 결과다.

이번 연구는 실험에 자원한 2000명을 대상으로 15년에 걸쳐 이뤄졌는데, 자원자들은 연구에 참여하기 시작했을 때 고혈압 증상이 없었다. 연구팀은 이 기간 중 3차례에 걸쳐 요구르트 섭취량을 확인하고 고


이는 3일에 한번씩 170g의 저지방 요구르트를 먹는 것에 해당한다. 또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은 사람들은 요구르트를 먹지 않은 이들에 비해 수축기 혈압 증가치가 낮았다. 이 같은 결과는 저지방 유제품이 혈압을 낮춘다는 기존 연구결과와 일치한다.압 증상 여부를 점검했다. 그 결과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2% 이상을 요구르트를 통해 얻은 사람들 가운데 31%는 고혈압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저지방 요구르트 섭취와 신체활동을 병행하면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요구르트에는 칼슘과 매일 필요한 영양분들이 함유돼 있으며, 특히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최근 미국 심장협회의 고혈압 연구 분과회에서 발표됐으며 UPI가 20일 보도했다. (출처 : KorMedi)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